[마케띵] 2023년 6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6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6/ 28

여름휴가는 어디로 가시나요? Think with Google의 포스팅에 따르면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행지는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일본이었대요.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한 도시는 덴파사르(인도네시아), 방콕, 시드니, 마닐라, 말레(몰디브) 였고요. 여행 트렌드는 구글의 무료 온라인 도구 Destination Insights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새우깡 다음은? ‘먹태깡’

 

이미지 출처: 농심


농심 ‘새우깡’은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국민 과자로서 큰 사랑을 받아왔죠. 이 인기를 이어가고자 후속작 ‘먹태깡’을 출시합니다. 먹태는 인기가 많은 마른안주로 청양마요소스를 곁들여 먹는데요.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에 청양마요맛의 짭짤하고 알싸한 맛을 첨가해 안주 스낵의 맛을 살렸대요. 모양은 납작한 형태로 바삭하게 즐기기 좋다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됩니다!

 

│방학 때 뭐 볼까? 했다면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여름 방학을 맞이해 신작이 몰려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이미 <사냥개들>을 6월 9일 공개했고, <D.P>의 시즌 2를 7월 28일에 공개한다고 확정했습니다. Mnet에서는 2021년 사랑받았던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시즌 2를 8월 22일 공개한다고 밝혔고요. 김태희님과 임지연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몰았던 <마당이 있는 집>도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방학도 재밌게 즐길 수 있겠네요!😉 

 

│내가 선택하는 나만의 스토리! OROR ep. 

 

이미지 출처: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에서 인터랙티브스토리플랫폼 OROR ep.(오아오아 에피)를 공개했어요. 내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기 때문에 해피 or 복수 등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캐릭터 스토리 Toon, 카카오톡 화면에서 진행되는 스토리 Talk, 운세 캐릭터  타로점 Chat 등의 기능이 포함된대요. 카카오페이지의 슈퍼 IP부터 OROR ep.만의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매주 신작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사전 예약 기간으로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자체 웹드라마 최초 공개!

 

이미지 출처: 신세계


스타벅스 코리아가 공식 유튜브 채널 스벅TV를 통해 첫 자체 제작 웹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를 공개합니다. 스타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고 하는데요. 신입 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기반으로 공감적인 소재를 다룬다고 합니다. 그동안 3편의 티저가 공개되었고 6월 20일부터 본편 첫 방송이 시작됐어요. 7월 27일까지 매주 화, 수, 목 오후 5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됩니다. 

 

│아이돌 업계, 캐릭터 열풍인가요?

 

이미지 출처: 어도어 홈페이지


요즘 아이돌 그룹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2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미니브 파크’가 오픈했는데요. 미니브는 그룹 아이브 멤버들의 외모 특징을 닮은 공식 캐릭터래요. 멤버들이 직접 캐릭터 이름을 지었다고 알려져 있고요. 그룹 뉴진스의 경우 미국 애니메이션 시리즈 파워퍼프 걸과 손잡고 컴백을 예고했습니다. 픽셀 특유의 느낌이 최근 유행하는 Y2K 열풍과 맞물려 잘 어울릴 것 같아 빨리 보고 싶네요!

 

│신세계인터내셔날, 올여름은 Y2K! 

 

이미지 출처: 신세계


2000년대 초반으로 돌아간 듯한 Y2K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인기가 계속되자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는 올여름 트렌드 역시 Y2K 무드로 연출할 것을 제안하며 3가지 패션을 소개했습니다. 


첫째는 통바지와의 조합으로 사랑받고 있는 ‘크롭티’입니다. 크롭티는 같이 코디하는 아이템에 따라 스포티부터 발랄한 분위기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거든요. 두 번째는 ‘빛 바랜 데님’으로 Y2K 감성을 가득 느끼기 위해 물 빠진 연청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포켓이 있는 데님은 특히 빈티지한 무드가 강조돼요. 마지막은 ‘주머니 달린 스커트(카고)’입니다. 포켓 디테일이 인기를 끌며 스커트에도 적용된 것인데요. 스포티하면서도 캐주얼한 매력이 있어요. 최근에는 카고 색상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라벤더 색상의 아이템도 나왔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이 궁금하셨던 분?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순위 지정 알고리즘에 대해 공유했어요. 사람들은 피드, 스토리, 탐색 탭 등 각 부분에서 보고 싶어 하는 부분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가장 친한 친구들의 게시물을 보고 싶어 하고, 탐색 탭에서는 새로운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를 발견하고 싶어 하죠.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서는 각 부분에 서로 다른 방식의 순위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피드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시그널은 좋아요, 공유 등의 활동과 게시물의 정보, 게시한 사람에 대한 정보, 다른 사람에게 반응을 보인 내역입니다. 스토리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은 조회 내역과 참여 내역, 친밀감이고요.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 여기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마케팅 아티클은 어때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